松眞浦倭城

   
 
  위치 : 巨濟市 長木面 松眞浦里
宣祖26年(1593년) 福島正則等가 축성(築城)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.

 


송진포왜성(松眞浦倭城)은 거제도 북부에 배치된 倭城(현재,3개소)의 하나이다. 영등포왜성(泳登浦倭城)이 위치한 대봉산(해발:200m)에서 3km정도 남쪽에 위치하며, 서쪽(송진만)으로 출입구(出入口)가 있다. 거의 중앙(中央)에는 작은 섬형태의 곶(串)이 돌출(突出)되어 있고, 송진만을 반(半)으로 2분화 하고 있다. 그 곶(串)과 바다를 낀 만의 남서단의 약간 높은 산에, 각각 왜성(倭城)이 세워져 있다. 본성(本城)은 곶(串)이 있는 쪽의 것으로, 만(?) 입구를 막는 지점에 위치하고 있다.이 곳에는 꼭대기 부분에 동서 양쪽에 있고, 그 각각에 돌담으로 구축된 구역이 보인다. 게다가 서쪽의 것은 북서 방향으로 내리 뻗어 있어, 연안부에 세워진 돌울타리에 연속된다.
동서 양 성역을 잇는 구릉안장부분에 새로운 시설이 설치되어있지만, 울타리 부분은 잡목의 산림그대로 이고, 돌담의 보존 상황은 꽤 양호(養護)하다.
현재, 많은 석축(石築)이 제방공사로 인하여 소실(消失)되었고, 러.일전쟁 승리를 기념하는 상징물이 2개 발견되고 있으며, 사진에서 보이는 것과 같이 많이 훼손되어 있습니다. 왜성(倭城)의 규모로 보아 상당히 큰 규모의 왜성(倭城)이었던 것으로 추측(推測)된다.


주변관광 :
광리왜성,영등포왜성,송진포왜성,장문포왜성,세병관,제승당

 
Copyright 2002 Busan International Friendship Society. All Rights Reserved.